많은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도 여러 분야가 있지만, 그중에서 미국 주식을 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미국 주식 상장폐지 조건과 정리매매, 상장폐지 되면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아래 내용에 있는 상장폐지 조건에 대해 참고 후, 목차를 통해 해당 글로 빠르게 이동하여 참고 바랍니다.
목차
미국 주식 상장폐지 조건
아래의 내용은 상장폐지 조건이며, 버튼을 통해 이동하게 되면 국가별 상장폐지일과 발표일, 종목 등 검색하여 찾고자 하는 종목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거래소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한 달간 평균 주가가 1달러 미만이거나 최소 주가가 5달러 이하인 경우
2. 회사 시가 총액이 특정 금액 이하인 경우
3. 주식 거래량이 너무 낮아 유동성이 부족한 경우
4. 회사 재무 상태가 일정 기준 이하인 경우
5. 거래소 규정을 위반한 경우 (예로, 적시에 필요 보고서 미제출일 때)
6. 회사 소수 주주 수가 거래소 요구 사항 미충족인 경우
미국 주식 상장폐지 되면?
상장폐지가 되면 일반적으로 아래의 내용과 같습니다.
1. 회사 상장 폐지 결정이 되면 공시가 이루어지며, 주주들과 시장 참여자들에게 상황 설명 후, 원인과 일정 통보합니다.
2. 상장폐지 공시 이후, 회사 주식은 주식 거래소에서 중지가 됩니다.
3. 상장폐지가 되어도, 회사는 주주들의 주식 소유권과 이익배당 등을 보장해야 합니다.
4. 주식 상장폐지 후에도 회사는 규제 당국의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아래의 버튼으로 이동하여 상장폐지가 되었을 때 어떻게 되는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겁니다.
미국 주식 상장폐지 정리매매
정리매매란, 상장폐지가 결정된 종목을 투자자에게 최종 매매 기회를 7일 동안 주는 것을 말합니다.
정리매매 기간 동안에는 상한가와 하한가 제한이 없고 30분마다 거래가 체결이 되며, 주가가 급락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1. 정규장은 30분마다 단일가 거래 (09시 ~ 15시 30분까지)
2. 시간 외 종가는 오후 3시 40분까지 접수받으며, 40분부터 오후 4시까지는 종가 접속매매 (15시 30분 ~ 16시까지)
3. 시간 외 단일가는 30분마다 단일가 거래 (16시 ~ 18시까지)
정리매매는 물타기가 심하기 때문에 휩쓸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하며, 정리매매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 확인은 아래의 버튼으로 빠르게 가능합니다.
미국 주식 상장폐지 후 재상장
상장폐지 후 재상장되는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 상장폐지 후 재정적, 운연정 개선을 하여 주주들과 시장 사람들이 회사를 재평가합니다.
2. 뉴욕증권거래소와 나스닥 등 주요 주식 거래소나 OTC 시장에 신청을 합니다.
3. 재상장 시 재무 조건과 시장 가격, 시장 자본화 등을 충족해야 합니다.
4. 신청 후, 거래소 등 접수한 것을 검토하여 평가하며, 안정성이나 규정 준수 등을 봅니다.
5. 승인이 되면 다양한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