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업무를 보기 위해서 자주 사용되는 툴들을 전체적으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대부분 문서, 일정, 프로젝트, 메모, 필기, 명함, 마인드 맵 관리 등을 합니다. 다들 사용하시는 툴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점 기억해 주시고 필요한 툴은 가서 다운로드하여서 쓰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업무 문서 정리 툴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에서 회사 업무 폴더를 만들어서 여러 명의 직원들이 직접 문서를 보관하기 때문에 회사 직원 누구든지 쉽게 찾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독스
구글 독스는 실시간으로 문서 작업 하는 것을 공유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을 하지 않고 독스 브라우저를 이탈해도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다운하셔서 사용하신다면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을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사 업무에서는 거의 빠지지 않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를 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업무 일정 관리 툴
구글 캘린더
업무 및 일정 관리 툴에서 개인적으로 제일 편한 것은 구글 캘린더인 것 같습니다. 이 캘린더는 며칠 전부터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어 미리 대비를 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앱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매우 활용도가 높은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어 테이블
에어 테이블은 팀과의 소통이 매우 편하고 다양한 고급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프로젝트나 업무 관리를 하실 때 매우 편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투두
만약 위에 설명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 투두와 계정이 연동되기 때문에 또 다른 사람과 공유할 때나 실시간으로 공유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메모 협업 툴
에버 노트
회사를 다닌다면 회의가 빠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회의를 하면 또 메모가 빠질 수 없습니다. 메모를 할 때 순간적으로 저장을 하지 않고 꺼버릴 수도 있지만, 에버 노트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이죠.
슬랙
카톡으로 대화를 이어갈 수 있지만, 카톡은 대부분 사적으로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또 다른 앱으로 하여 회사 업무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슬랙 툴은 사적으로 쓰는 카카오톡과 완전히 분리하여 쓸 수 있습니다.
아사나
대부분 슬랙이나 아사나를 쓸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사나 툴은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줄 수 있고 여러 가지 분담을 설정하여 쓸 수 있습니다.
기타 툴
마인드맵 툴 (마인드 마이스터)
생각을 정리하여 쉽게 풀어서 쓸 수 있는 것 중에 하나는 마인드 맵입니다. 마인드 맵으로 생각을 쪼개다 보면 자신도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명함 관리 툴 (리멤버)
회사를 다니다 보면 한 번쯤 미팅을 나갈 때가 있습니다. 미팅을 하다 보면 명함이 또 빠질 수 없습니다. 리멤버 툴에 명함 사진이 있기만 하다면 언제 어디서나 명함이 없어도 리멤버 툴로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자신에게 맞는 툴을 찾아보셨나요? 없으시다면 아쉽지만, 유용하겠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어 다운을 받으셨다면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업무 관리 툴을 총 정리해 보았습니다.